친절한 J의 돈버는 정보

KB부동산 시세보는 방법 본문

재테크 공부/부동산

KB부동산 시세보는 방법

제이그라피 2017. 12. 28. 12:37

KB부동산 시세보는 방법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알게 된 것이 KB부동산 사이트이다.

KB부동산 사이트를 알기 전에는 보통의 평범한 사람들이 그러하듯 네이버를 통해 부동산 시세를 확인했다.


http://nland.kbstar.com






KB부동산에서 시세보는 방법을 모르던 시절에는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시세를 보았는데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보면 네이버 부동산 시세와 KB부동산 시세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금융권에서는 모두 KB부동산 시세를 토대로 대출금액을 정한다고 하니 

부동산 매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KB부동산을 통해 시세 확인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또한 KB부동산 시세는 통계청 승인을 통해 매월 전국 주택 가격 동향을 조사하고 해당 자료는 

국가의 주택정책 및 주택금융 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정도로 신뢰성 또한 높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KB부동산에서 시세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다. 로그인을 할 필요는 없다.

홈펭이지 메인 화면에서 매수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다.





해당 지역의 매물들이 보인다. 나는 아파트 매도에 관심이 있으므로 아파트를 위주로 KB부동산 보는 법을 알아보았다.





아파트 중에서도 나는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 관심이 있으므로 세대수를 클릭하여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부터 보여지게 한다.

해당 아파트를 클릭하면 자세한 가격 및 변동추이, 아파트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KB부동산 사이트를 알지 못했을 때는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시세를 확인했기 떄문에 잘 몰랐는데

KB부동산은 지역별 매물수/세대수/입주일 순으로 매물들은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기 쉽게 되어 있다.


아래 이미지의 지도 하단에 보면 원하는 매물 종류를 선택하여 시세를 파악해 볼 수 있다.

목동신시가지(14단지)의 매매 물건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았다.

(물론.. 목동에 내 집을 마련할 정도의 자금은 없다... ㅋ)





아래처럼 매매가 및 대출한도 등이 보여지고 아파트 실거래가 추이가 보여진다.

오른쪽의 KB시세 부분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면적에 따른 시세를 자세히 볼 수 있다.

이미지에서는 잘렸지만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학군에 대한 정보도 보인다. 

집터를 잡는데 있어 학군을 무시할 수가 없는데 이 점은 참 유용한 것 같다.





면적 별로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 등을 볼 수 있다.





KB부동산 사이트를 통해 아파트시세 보는 법을 알아보았다.

부동산 매매를 원하는 사람들 또는 당장은 아니지만 향후 매매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KB부동산을 통해 1차적으로 시세를 파악하고 반드시 현장답사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서는 

알지못했던 것들을 기록할 필요가 있다.


나같은 서민들이 모두 내 집을 마련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