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유튜브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모두의파이썬
- 안드로이드
- 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가상화폐거래소
- 스팀잇
- 가상화폐
- 신정뉴타운롯데캐슬
- 앱개발
- 블록체인
- 양천구아파트
- 신월동아파트
- 서울3억대아파트
- 앱개발 독학
- 돈버는정보
- 온라인마케팅
- 정부지원제도
- 잠금화면앱
- 프로그래밍
- 신정동아파트
- 프로그래밍독학
- 비트코인
- 상위노출키워드
- 가상화폐폭락
- 앱제작
- 키워드검색방법
- 암호화폐
- 파이썬
- 프로그래밍 독학
- Today
- Total
친절한 J의 돈버는 정보
[안드로이드 앱 개발 독학 No.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제약 레이아웃 본문
[안드로이드 앱 개발 독학 No.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제약 레이아웃
버튼의 위치는 연결점과 연결선을 만들어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BUTTON'의 상단 연결점은 부모 레이아웃의 위쪽 벽면에 붙이고
왼쪽 연결점은 부모 레이아웃의 왼쪽 벽면에 붙여보자.
Attributes를 보면 제약조건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연결선이 만들어져 위치를 이동할 때 제약조건이 발생한다.
시작 버튼 - 상단 연결점은 부모 레이아웃의 위쪽에 붙이고 왼쪽 연결점의 '시작' 버튼의 오른쪽 연결점에 붙여보자.
이 또한 이동 시 제약조건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연결선은 부모 레이아웃의 벽면과 붙일 수 있고, 다른 뷰의 연결점과 연결해서 만들 수도 있다.
버튼의 좌/우 연결점을 부모 레이아웃의 벽면에 붙이면 화면의 정 중앙에 버튼을 위치하게 할 수 있다.(상/하도 마찬가지)
이렇게 하면 Attributes에서 기다란 막대 바(바이어스)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이 바이어스를 움직여서 '시작1' 버튼을 이동시킬 수 있다.
Tip. 자석모양을 키고 버튼을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선이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ip.
- Margin(여백)은 변경할 수 있다.
- ID는 자동으로 생성된다.
- 화면에 넣은 버튼이 메모리의 어디에 붙었는지 알 수 없으므로 ID로 검색해야한다.
그러므로 ID를 실제 버튼의 이름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위 이미지에서 android:은 안드로이드 API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속성이다.
- app:은 외부 라이브러리나 직접 만든 속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Question ??
Hardcoded string "BUTTON", should use @string resource
Hardcoding text attributes directly in layout files is bad for several reasons:
무슨 의미일까? 커뮤니티에 문의글 남겨보자!
답변